(스포츠 리더의 역량증진을 위한)코칭 리더십

ebook

By 신진균

cover image of (스포츠 리더의 역량증진을 위한)코칭 리더십

Sign up to save your library

With an OverDrive account, you can save your favorite libraries for at-a-glance information about availability. Find out more about OverDrive accounts.

   Not today
Libby_app_icon.svg

Find this title in Libby, the library reading app by OverDrive.

app-store-button-en.svg play-store-badge-en.svg
LibbyDevices.png

Search for a digital library with this title

Title found at these libraries:

Loading...

스포츠는 선수와 리더를 중심으로 심판 기록원 관중 등 경기에 관련된 다양한 집단의 사람들이 종합적으로 이룩해 가는 종합 예술이다. 여기에는 반드시 리더가 필요하고 리더의 자질과 역할은 사회와 스포츠 환경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역량이 필요하다. 본서는 스포츠와 학교체육현장에서 선수와 학생을 지도하는 감독 및 코치 체육교사와 생활체육현장에서의 생활체육지도자의 역량증진을 위한 코칭 리더십을 이해하고 개발하려는 목적으로 교재 내용이 구성되었다. 선수와 스포츠참여자의 경기력을 제고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리더의 역량이 중요하다. 따라서 리더의 코칭에 필요한 전문적인 내용과 리더십을 개발하고 역량을 증진하려는 기초적인 디딤돌이 필요하다. 본서는 효율적인 코칭이란 무엇이고 성과를 달성하기 위한 리더의 역할과 자질 리더 안에 내재된 능력과 기술 코칭의 실제에 필요한 여러 가지 지식 습득 선수 훈련과 경기 분석 방법을 이해하는데 목표을 두었다.

(스포츠 리더의 역량증진을 위한)코칭 리더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