털뭉치

ebook

By 김양미

cover image of 털뭉치

Sign up to save your library

With an OverDrive account, you can save your favorite libraries for at-a-glance information about availability. Find out more about OverDrive accounts.

   Not today
Libby_app_icon.svg

Find this title in Libby, the library reading app by OverDrive.

app-store-button-en.svg play-store-badge-en.svg
LibbyDevices.png

Search for a digital library with this title

Title found at these libraries:

Loading...

따뜻하고 아기자기한 내용들로 이루어진 단편동화집. 『찐찐군과 두빵두』로 2006년 제2회 마해송문학상을 받은 작가 김양미의 두 번째 책이다. 전작에서와 같이 이 책은 일상의 소소한 면들을 재미있게 잘 잡아내면서, 가족간의 관계, 친구 사이의 관계, 이웃과의 관계에 대해 다양한 시선으로 풀어내었다. 표제작이자 전체 제목이기도 한『털뭉치』처럼 네 편의 이야기는 다르지만, 묘하게 닮은 구석이 있다.표제작 '털뭉치'는 버려진 고양이를 데려다 키우는 공방 선생님과 김지후, 그리고 그 고양이의 원래 주인인 이지후가 고양이를 매개로 서로에게 좀더 다가가는 모습을 섬세하게 그린 작품이다. 또한 '죽음'에 관한 이야기를 다룬 「아래 할아버지」, 장애아에 대한 지나친 배려가 오히려 차별이 될 수 있음을 이야기하는 「애벌레와 실체 현미경」이 수록되었다. 또한 가부장적이고 폭력적인 아빠 아래서 숨죽이고 살지만, 나름 아빠를 이해하려는 두 남매의 모습이 천진난만하게 그려진「멸치」가 실려 있다.화가 정문주의 단순한 선과 색이 풀어내는 독특하면서도 편안한 그림과 글이 잘 어우러진다. 사계절 중학년문고 10권에 해당한다.

털뭉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