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가 알고, 너무도 분명한 안드로메다

ebook

By 문필연

cover image of 모두가 알고, 너무도 분명한 안드로메다

Sign up to save your library

With an OverDrive account, you can save your favorite libraries for at-a-glance information about availability. Find out more about OverDrive accounts.

   Not today
Libby_app_icon.svg

Find this title in Libby, the library reading app by OverDrive.

app-store-button-en.svg play-store-badge-en.svg
LibbyDevices.png

Search for a digital library with this title

Title found at these libraries:

Loading...

“연극 좋아해요? 마침, 표가 있는데 같이 볼까요?”어젯밤 함께 술을 마시던 여자로부터 우연히 받은 연극 초대권. 다음날 남자는 설레는 마음으로 극장을 찾지만 여자는 시간이 다 되도록 나타나지 않는다. 하는 수 없이 홀로 극장에 들어선 남자. 곧 무대 위 조명이 밝아지고 연극이 시작된다. 그런데 이게 웬일? 한참 졸고 있던 남자 옆에 어젯밤 같이 술을 마셨던 여자가 분장을 하고 나타나 갑자기 연극에 대타가 필요하다며 남자를 무대 뒤로 끌고 가는 게 아닌가? 남자는 영문도 모른 채 연극 속 배우가 되어 연기를 시작하는데……인생의 진실은 무엇인가? 어쩌면 우리는 인생이라는 연극 무대 위에 서있는 배우일지도 모른다. 당신도 혹시 집에서는 착한 아들처럼, 학교에선 모범적인 학생처럼 연기를 하고 있진 않은가? 떠밀리듯 무대에 올라 어설픈 연기를 해내는 주인공의 모습을 보고 있노라면, 마치 갈 길을 몰라 헤매는 우리 자신의 모습 같다. 어디서부터 연극이고 어디서부터 현실인 걸까? 환상 같은 주인공의 경험 속에서 희극보다 더 재미있고, 비극보다 더 드라마 같은 우리네 삶의 모습이 거울처럼 비춰진다.

모두가 알고, 너무도 분명한 안드로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