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과 인간에 관한 책

ebook 문학과 예술로 읽는 섹슈얼리티의 역사

By 김종갑

cover image of 성과 인간에 관한 책

Sign up to save your library

With an OverDrive account, you can save your favorite libraries for at-a-glance information about availability. Find out more about OverDrive accounts.

   Not today
Libby_app_icon.svg

Find this title in Libby, the library reading app by OverDrive.

app-store-button-en.svg play-store-badge-en.svg
LibbyDevices.png

Search for a digital library with this title

Title found at these libraries:

Loading...

지금까지 인간은 사회적 질서와 조화, 이성, 도덕의 이름으로 성적 소수자를 배척하고 처벌하였다. 그것은 인간의 성을 카오스(혼돈)가 아니라 코스모스(질서)로서 이해하려는 노력의 결과였다. 그러나 카오스가 없으면 코스모스도 없다. 카오스를 배제하면 권위주의와 귀족주의, 독재가 고개를 든다. 인간의 성을 카오스의 관점에서 바라본다면 인간은 누구나 성적 소수자이다. 정체성, 인격, 라이프스타일이 똑같은 인간은 없기 때문이다. 여기서 ‘성적 소수자’가 성의 미래다. 수많은 성적 소수자들이 만들어내는 성의 다문화주의, 다성성은 과학이 밝히지 못한 섹슈얼리티의 비밀을 우리가 공존의 윤리로 해석하는 성적 실천의 이론이다.

성과 인간에 관한 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