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하는 여자 하는 남자 (개정판)

ebook

By 김종갑

cover image of 당하는 여자 하는 남자 (개정판)

Sign up to save your library

With an OverDrive account, you can save your favorite libraries for at-a-glance information about availability. Find out more about OverDrive accounts.

   Not today
Libby_app_icon.svg

Find this title in Libby, the library reading app by OverDrive.

app-store-button-en.svg play-store-badge-en.svg
LibbyDevices.png

Search for a digital library with this title

Title found at these libraries:

Loading...

"왜 항상 여자는 '당하는' 존재고 남자는 '하는' 놈인가?"몸문화연구소 소장이 찾은문학과 예술 속불평등한 성性의 역사"짝짓기가 인간 사회에 굴절된 순간정치적인 것이 되었다"성에 대한 남성 권력의 역사를 탐구하다남자와 여자의 관계는 본디 사적이고 본능적인 것이다. 하지만 남성의 권력은 성을 지배해왔다. 우리 사회에서 남자는 항상 섹스를 '하는' 놈이고 여자는 '당하는' 존재다. 남자는 여자를 '따먹고' 여자는 '처녀성을 잃는다.' 남자는 항상 침대에서 '적극적'이고 여자는 '부끄러워야' 한다. 자연스러운 인간의 짝짓기가 사회를 만난 순간, 그것은 그 어떤 것보다 정치적인 것이 되었다. 그리고 여기, 이 부자연스러운 권력 관계를 날카롭게 짚은 책이 있다. 『당하는 여자 하는 남자』는 고대 그리스부터 현대까지 이르는 인간의 성과 사랑을 연대기순으로 따라가는 책이다. 영문학자이자 몸문화연구소 소장인 저자 김종갑은 인간 사회 속에서 성이 어떻게 정치와 맞닿아왔는지를 문학과 예술 작품 속에서 찾는다.

당하는 여자 하는 남자 (개정판)